Posted at 2013. 11. 30. 22:44 | Posted in 엑셀study

 

 

 

 

 

 

  

 

엑셀 누적합계 구하기?

 

 

 

 

 

합계를 구해주는 SUM함수를 가지고 월별 실적 건수 누적합계를 구해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1월부터 5월까지의 실적건수가 있습니다.

 

누적이라는건 1월에는 1월의 합계가, 2월합계는 1월 + 2월의 합계가.. 이런식으로 값이 계속 더해지는것을 말하는데요.

 

업무하실때 자주쓰이고 있으니 알아두시면 편리하실것 같습니다.

 

누계를 구하기위해 D7셀에 다음과 같은 수식을 입력해 주세요.

 

=SUM($C$7:C7)

 

 

 

 

1월의 값을 구하신후에 아래로 자동채우기만 해주시면 됩니다.

 

빨간박스부분에 + 모양이 생기면 아래로 드래그해도 되지만 더블클릭하시는게 더 빠른방법입니다.

 

 

 

 

월별로 누계를 구해야할때 SUM함수를 활용해보세요! 

 

 

 

Name __

Password __

Link (Your Website)

Comment

SECRET | 비밀글로 남기기